티스토리 뷰

오늘은 군생활 빨리가는 방법, 가치있게보내는법에 대해서 말을 하려고합니다. 남자라면 누구나 16개월 동안 가야하는 것이 군대입니다. 필자는 21개월동안 다녀왔지만 최근에는 그 기간이 굉장히 많이 줄었습니다.

 

군댄든 가급적이면 좋은곳으로 가는게 좋습니다. 최전방에서 고생하는것보다는 운전병이나, 카투사등 하나라도 얻을 수 있는것에 집중하는것도 좋습니다. 제 친구의 경우 군대에서 대형면허를 따서 사회나와서 취업까지 연결된 경우도 보았습니다.

 

무조건 군대 생활에, 긍정적으로 해야한다, 이런 말은 하지 않겠습니다. 어차피 군대가는거 시간만 죽이는 것보다는 뭐라도 하나 얻어서 나와야 한다는 것이 저의 지론입니다.

 

 

책읽기.

저는 군대에 있으면서 아무책이나해서 전역전까지 50권 읽고 나왔습니다. 대한민국 1년 평균독서량이 0.6권이라고 합니다. 저는 이생각으로 책을 읽었습니다. 군대이 있으면서 남들이 평생읽을 책정도만 읽고 나가자라는 목표로 읽었습니다. 결국 책을 읽음으로 넓어지는 시야와 독해력, 새로운 생각은 결국 사회에 나가서도 나를 움직인은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군대생활 당장은 느낄수가 없습니다. 그렇지만, 추후에 사회나가서는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아무것도 아닌거같아도, 50권의 책이 50명의 인생을 보여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운동하기.

건강은 어디로 가나 필요합니다. 군대만큼 건강해질수있는시간도 드뭅니다. 아침일찍 기상해서 운동하고 하루를 시작하는 것. 절대 쉬운 것 아닙니다. 이 습관을 사회까지 가지고 나갈수있다면 당신은 분명히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체력단련시간에 열심히 운동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군대에는 운동을 잘하는사람이 많습니다. 그분들과 친하게 지내면서 운동을 하러가십쇼. 하는김에 특급전사도 따서 포상도 받고, 하면 성취감도 다릅니다.

 

무엇보다도 운동해야하는 이유는 운동하는것도 시간이고, 사회 나오면 돈이 된다는 점입니다.

사회에서는 운동도 돈을 주고 해야하고 배우는것도 돈을 주고 해야합니다. 무엇 보다도 그렇게 시간이 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자격증 준비하기

다른 곳도 그렇지는 모르겠지만, 보통 자격증을 준비 할 수 있게 여건을 많이 준비해줍니다. 포상도 받고 자격증도 공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필자는 군대에서 직업상담사 2, itq 한셀 파포 한글, 한자 1, 한국사 1급 이렇게 취득하고 제대하였습니다. 물론 작다면 작고, 크다면 크다고할 수 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토익 안한게 좀 아쉽습니다)

 

이렇게 여러 가지 자격증을 준비하면 좋은 점은 1월에 시험 3월에 시험 7월에 시험 등등 이렇게 매번 이어지기 때문에 시간이 굉장히 잘간다는 점입니다. 시간도 잘가면서, 내자신의 커리어도 쌓을수 있다면, 군생활에서 가장 많이 남는 것이 아닐까요?

 

 

 

돈 모우며 재태크 준비하기.

요즘 군인들 월급이 꽤 많이 올랐습니다. 제가 병장때만해도 21만원한다고했는데 윤석열정부들면서 병장월급 100만원까지 올린다는 뉴스를 보았습니다. 굉장히 좋은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군대 가면 크게 생각이 드는 것은 첫번재는 이 월급 받고 해야한다는거하고, 두 번째는 군대에서 사라 없어질 시간이 아깝다라는 생각이듭니다.

 

저는 이시간을 시장을 관찰하는데 쓰는 것으로 추천드립니다.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상관이 없습니다. 재태크 공부를 하면서 시간을 사용한다면, 돈이 불어나는 재미도 있을뿐더러, 인생에 있어서 재태크는 이제 필수가 되어갈것입니다.

 

파이어족하면서 40세이 은퇴를 바라는 젊은 사람들도 많을텐데요. 미리미리준비하는것도 좋다고생각합니다. 저는 이부분을 못한게 조금 아쉽습니다.

 

 

군대에서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기

군대를 특기병으로 가면 좋다고생각되는 부분은 그부분이 사회에 나와서 굉장히 가치있게 새용될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령 운전병의 경우에는 군대에서 열심히 운전하는 그부분이 km수가 인정이되어서 그만큼 보험료 할인이 됩니다. 또한 복직하면 운전병출신이면 운전관련 알바도 가능하고 시급도 굉장히 높습니다. 또한 운전과 관련된 정비 등을 배우기 때문에, 자동차 관련해서도 혼자 오일을 넣는 등 좋은 기술 등을 배우고 나올 수 있습니다.

 

저가 있었던 부대에서는 특공무술 자격증을 딸수 있었습니다.

추후에 이야기를 들었던 바로는 특공무술 1단도 자격증이라서 경찰공무원 시험들에서 가산점이 된다는 것으로 들었습니다. 그래서 경찰공무원 시험에도 가산점이 있어서 좋습니다.

 

무엇보다도 군대를 다시간다면 카투사로 가보고 싶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영어라는 것은, 평생 따라다니는 꼬리표라고생각합니다. 토익과 토플 어디가든 필요하며, 무엇을 하든 필수로 기입하게 되어있습니다. 카투사로 가서 회화라도 열심히 공부할걸 그랬나 라는생각을 자주합니다.

 

 

사람에 대해서 진지하게 고민하며 공부하기

사람에 대해서 많은 사람을 만날 수 있는 곳이 군대입니다. 전국각지에서, 멋지고 똑똑한 사람부터 밑바닥에 있는 사람까지 많은 사람을 만나기에 사람에 대한 견문을 넓힐 만한곳이 군대만큼 좋은곳도 없습니다

 

당직 등등을 서면서 그 사람에 대해서 진지하게 이야기하고 고민하고, 인간공부를 하는것도 군생활 시간도 잘가고, 가치 있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마무리하며..

제가 군대에 있엇던 경험으로 작성했떤 것들입니다.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지는 모르지만, 그래도 여기서 하나라도 도움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