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타트체리효능 불면증에는 얼마나?
이거먹고 11시부터 6시까지 푹자요~ 하는 광고를 보셨습니까?
오늘이야기 주제는 수면과 관련된 주제입니다. 인간들의 영원한 꿀잠을 위한 주제입니다.
"사람은 잠이보약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저도 아버지나 어머니께 귀가 닳도록 들었던 말이지만, 어릴때는 체감하지는 못했습니다. 그렇지만 나이가 들어가면서 많이 체감하는 말씀입니다.
요즘은 불면증 관련하여, 타트체리를 많이 드십니다. 타트체리와 불면증과의 싸움에 대해서 리포트 해보려고합니다.
숙면을 못하면 우리는 본질적으로 건강해질수는 없습니다. 수면을 잘하기위해서 타트체리를 드시는 분들이 종종 개십니다.
우리는 떠오르는 수퍼푸트 "타트체리"와 불면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타트체리의 맛은?
타트체리의 경우 기존 체리와 다르게 신맛이 강한 체리입니다. 그래서 신것을 싫어하는 분들이라면 싫어하실 수도 있습니다. 귤과 한라봉처럼 종이 조금 다른 개념으로 보시면됩니다.
타트체리효능은? 가장 유명한 효능은? 불면증예방!
1.불면증 예방
타트체리의 건강한이점에 대해서는 많은 연구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많은 효과가 있지만 그중에서 숙면때문에 많은 분들이 구매를합니다. 즉 불면증 개선효과입니다. 이는 타트체리에 들어있는 풍부한 칼륨과 멜라토닌 때문입니다.
멜라토닌은 일정한 수면 간격을 유지해주고, 조절해주며, 잠을 푹잘수 있게도와줍니다.
이떄문에 체리는 불면증 특효약이라는 별명이 있습니다.
한 논문에 비하면 매일 2잔 체리주스를 마신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39분이나 긴 숙면을 취했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타트체리의 영양소는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K, 망간, 구리, 포타슘 등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멜로토닌이 영향을 미치는건 몸의 피로회복, 뼈나 근육을 강화시키는것, 간, 중추신경계, 신장 방광, 피부회복, 불면증 완화, 성장호르몬을 높여서 탈모예방, 근육생성, 피부탄력 노화방지 등등 각종 역활에 영향을 미칩니다.
여성분들이 필수적으로하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을 낮추어줘 혈관건강에도 도음이됩니다. 특히 타트체리의 풍부한 안토시안 성분은 체내에 쌓인 노폐물 제거를 도와, 비만예방과 체지방 분해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통풍감소
일반적으로 통풍은 관절에 영향을 미쳐서 걷기도 힘들게 만드는 병입니다. 한 연구에서는 통풍이 있는 650명 가량을 관찰한 결과 타트체리 추출물을 먹은 사람은 반복적인 통풍이 줄고, 통증이 줄었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이는 타트체리의 안시토닌으로 인한 결과라고 합니다.
어차피 잠 못잘텐테, 시도는 해봐야하지 않겠어?
3.염증감소
타트체리는 관절염과 만성염증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요산수치를 감소시켜줍니다
4.혈관 건강 개선
타트체리는 , 케르세틴과 안토시안이 풍부하게 있어서 강력한 황산화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어차피 잠 못잘텐테, 시도는 해봐야하지 않겠어?
미토콘드리아 보호, 산화스트레스 줄이는 등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체리 자체가 황산화 물질이기 때문에 각종 통증,염증,당뇨,통풍, 그리고 염증성으로 아픈곳에 도움을 많이 주고, 염증감소효과 또한 있습니다.
불면증을 이길려면 타트체리 얼마나 먹어야할까?
제가 타트체리를 먹어보니까 타트체리를 먹어서 좋아질줄 알았는데, 체리만 먹는 경우에는 효과를 보기가 힘들었습니다.
왜냐하면 체리로만 먹으려면 하루에 2kg씩 먹어야합니다. 그래서 체리캡슐이나, 엑기스, 쥬스의 형태로 복용하게 됩니다. 아무리 체리를 좋아해도 2kg 씩 먹으면 힘들거 같습니다.
타트체리 2kg을 먹어야 멜라토닌이 1g이 들어가기때문입니다.
한국에서 수면제로 처방하는 멜라토닌들은 최소 2g ~ 5g이 들어가는데, 이부분을 순수 과일 체리로만 채우기에는 지나치게 양이 많아지죠. 그래서 보충제와 액상의 형태로 많이 먹습니다.
액상 기준으로 100cc는 3.8mg이 들어갑니다. 생각보다 너무 적게 들어갑니다. 그래서 단순히 과일을 먹어서 수면보조의 효과를 보기에는 현실상 힘들다고 봐야합니다. 엄청나게 많은 양을 먹어야하기떄문이죠.
넌이게 광고로 보이니?
다른 포털사이트에 검색하시면 타트체리의 가격대도 생각보다 있고, 차라리 멜라토닌을 직접섭취하는게 더 직접적으로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에 사야하시는 분들은 주의 하실점은 멜라토닌 "함량표기" 된 제품을 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래서 2g 이상 먹었는지 아닌지 판단이 가능하기 때문이지요.
또한 물에 안섞인 제품이면서 가열되지 않은 착즙형태의 주스를 추천드립니다. 가열시 타르체리의 좋은 성분이 없어집니다. 만약 실제로 구매해서 드시고 싶으신분들은 약간의 숙면유도 효과 + 그 외 효과를 보고 구매하셔서 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어차피 잠 못잘텐테, 시도는 해봐야하지 않겠어?
맺음말
이상으로 타트체리효능과 불면증에는 어느정도의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타트체리로 불면증의 효과를 보려면 많은 양을 먹어야하며, 현실적으로 불면증에 효과를 보고 싶으면, 분말이나 엑기스 형식으로 섭취해야합니다.
불면증에 가장 좋은 방법은 수면을 방해하는 습관을 먼저 없애는 것입니다. 가령 10시가 되면 불끄기, 스마트폰 하지 않기, TV보지 않기(전자기기 사용하지 않기/인공조명 받지 않기) 등의 방법을 강구하면서, 타트체리를 드셔야 효과있지, 노력하지 않고 음식으로만 해결하려고하면 한계가 있습니다.